SNS 열기

Principles

여행서의 가치, 분석적 사고에 기반한 장서의 절대 기준

서가의 어떤 공간에서든,
무심코 펼쳐 든 페이지 한 장에서조차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컬렉션을 완성하기 위해
현대카드가 정립한 큐레이팅의 5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영감을 줄 수 있고(Inspiring), 호기심을 자극하며(Intriguing),
필요한 정보의 제공 뿐 아니라 지식을 넓혀주고(Useful),
전문적인 리서치에 바탕을 둔 충실한(Reliable) 책이어야 한다.
또한 여행의 최신 흐름을 반영하는 책과 시대를 뛰어넘는
여행의 명저(Timeless yet Timely)를 모두 아울러야 한다.”

5Principles for
Selecting Good Travel Books

  1. 1 Inspiring

    Good books stimulate and provoke, not just educate.

    좋은 여행책은 영감을 깨우고 자극한다. 영감을 주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책을 선택할 것.
    단순한 정보전달에 그치지않고 다양한 문화를 발견하게 하는 책,
    독자로 하여금 여행을 계획하게 하고
    세상을 알고 싶게 만드는 책이 좋은 여행책이다.

  2. 2 Intriguing

    Choose books that can intrigue readers and open the door to the world.

    좋은 여행책은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새로운 세계로 초대한다.
    좋은 여행서적은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할 뿐 아니라,
    여행자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자신에게 익숙한 장소를 떠나
    열린 마음으로 세계를 알아가도록 도와준다.

  3. 3 Useful

    Select books that provide useful information and broaden reader’s knowledge.

    좋은 여행책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독자의 지식을 넓혀준다.
    좋은 여행서적은 실용적인 정보를 통해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할 뿐 아니라,
    수준높은 지식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계를 보는 눈을 새롭게 해준다.

  4. 4 Reliable

    Thoroughly researched books that provide reliable information.

    전문적인 리서치에 바탕을 둔 충실한 책.
    지역적 특이성에만 초점을 맞춘 채
    개인적인 감상으로 내용을 채운 책보다는,
    주제를 철저히 연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얻은
    충실한 정보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다층적인 서적을 선택할 것.

  5. 5 Timeless yet Timely

    Look for new trends in travel, but don’t miss timeless classics.

    여행의 최신 흐름을 반영하는 책, 시대를 뛰어넘는 여행의 명저.
    여행의 최신 흐름을 눈여겨 볼 것.
    새롭게 주목받는 주제나 지역을 다루는 사의적절한 책을 찾되,
    시대가 지나도 변치않는 명저들 또한 놓치지 말것.

Categories

현대카드의 큐레이션으로 통념 속의 여행을 뒤흔들다

목적지 중심의 관습적 여행에 반전을 꾀하기 위해 현대카드는 테마(Theme)
그 자체로 여행에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독자적 카테고리를 완성했다.
테마를 통해 이전에는 알지 못한 전혀 새로운 목적지를 발견하고,
다시 이를 통해 그 누구도 찾지 못한 자신만의 루트를 완성하는 것이야말로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가 제안하는 새로운 여행 방식이다.
그리고 한 권 한 권이 위대한 여행과 탐험의 기록인 라이브러리의 컬렉션들은
마치 서가 곳곳에 숨어 있는 미지의 신대륙처럼 여행자의 탐험 정신을 자극하여
라이브러리에서의 여정을 더욱 특별하게 해준다.

22Categories of
Book Classification

PERIODICALS
  • Complete Collection

    전권 컬렉션은 여행과 관련해 역사적 가치와 의미가 있는 정기간행물의 전권 컬렉션이다. 20세기 중반 근대적 여행 개념의 정립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행관련 정기간행물은 여행을 통해 낯선 지역과 문화, 지구를 탐구하고, 새롭게 얻은 지식을 공유하고자 했던 선구자들의 업적과 여행의 변천과정을 돌아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고 권위의 학술지에 수록된 깊이 있는 정보는 물론, 희귀지도와 사진 등 흥미로운 이미지 자료를 접할 수 있다.

    • 1. National Geographic Collection

      <National Geographic Collection>은 1888년 ‘인류의 지리지식 확장을 위하여’라는 기치 아래 설립된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의 학회지 형태로 창간된 이래, 현재의 자연, 문화, 역사, 고고학, 환경, 생태, 우주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세계적 권위의 다큐멘터리 매거진으로 발전 하였다. 본 컬렉션은 120여년간 발행된 전권을 포함하며, 매월 최신호가 지속적으로 추가된다. 매 호 생동감 넘치는 사진과 흥미진진한 텍스트를 담고 있으며 세계 28개국에 동시 발행되고 있다.

    • 2. Imago Mundi Collection

      <Imago Mundi>는 고古지도의 역사와 지도제작 등 지도와 관련된 주제의 학체적 연구에 초점을 둔 유일한 국제학술저널로서, 본 컬렉션은 이 저널이 창간된 1935년부터 2013년까지 발행된 65권 전권을 포함하며, 연 2회 지속적으로 추가된다. 라틴어로 ‘세계의 이미지’라는 표제에 걸맞게 전시대, 전 지역의 지리적, 역사적, 문화적 측면을 보여주는 각종 이미지 자료와 지도 및 저술을 수록하고 있다.

    • 3. Transactions Collection

      <Transactions>는 한국에 대해 연구하는 현존 최고最古의 학문기관인 영국 왕립 아세아학회 한국지부의 연래 학술지로, 본 컬렉션은 1900년 창간된 이래 현재까지 발행된 87권 전권을 포함, 연 1회 지속적으로 추가된다. 20세기 한국문화와 관련하여 서구의 언어로 기록된 가장 중요한 문서로서, 발견 당시 세계에 조선을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MAGAZINES
  • 4. Magazines

    매거진은 여행과 관련된 세계의 최신 동향 및 관련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자신만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확장된 개념으로서의 여행 주제에 대한 검증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전문매거진부터 스포츠, 레저, 문화, 예술 등 특화된 주제 및 지역을 다루는 전문지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주제를 망라한다. 소수의 전문가보다는 일반 여행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독률 및 선호도를 바탕으로 분야별로 상위에 랭크된 간행물을 우선적으로 선정하되,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독자적인 컨셉트와 컨텐츠를 가진 매거진의 발굴도 놓치지 않는다.

THEME
  • Arts & Heritage

    아트 & 헤리티지 컬렉션은 예술과 역사, 문화 전반을 다루며 여행을 통해 지적 만족을 얻고 세계를 보는 통찰력을 키우고자 하는 여행자를 위한 서적 컬렉션이다. 유명한 유적지나 관광명소에 대한 판에 박힌 지식을 전달하는 책이 아닌, 동시대적 관점에서 역사와 문화를 바로 보고, 그를 통해 새로운 통찰을 줄 수 있는 책에 주목한다. 이 카테고리는 직접 방문을 통해 관심분야에 대해 깊이 있게 학습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에게는 심도 있는 가이드가 되고, 여행하려는 지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배경지식을 얻고자 하는 여행자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포함한다.

    • 5. Museum

      뮤지엄 컬렉션은 방문객 수와 주요 언론의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한 전세계의 영향력 있는 근∙현대 미술관과 갤러리, 건축/디자인/사진 뮤지엄 관련 서적을 통해 여행자로 하여금 동시대의 예술 동향 및 미술사에 관한 이해를 돕는다. 뮤지엄은 여행자로 하여금 지역의 문화적 특색과 예술적 성과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지역의 구성원이 예술을 바라보는 태도와 수준을 가늠할 수 있게 하는 지표가 된다. 본 컬렉션에서는 뮤지엄의 역사와 건축, 소장 작품에 관한 책과 최근의 주요 전시 카탈록 등 각 뮤지엄의 독창적인 통찰을 대변해 주는 책이 중심이 되며, 한정판으로 발행된 아티스트 북과 같이 독특하고 소장가치 높은 양질의 책이 포함된다.

      1. 1)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뮤지엄의 역사와 건축, 컬렉션을 소개하는 책.
      2. 2) 뮤지엄이 속한 지역의 화두와 사조 및 국제 예술계와의 관계를 보여주는 주요 아티스트의 모노그래프, 전시 카탈로그.
    • 6. World Literature

      세계문학 컬렉션을 각국의 고전과 현대문학작품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접하고, 시대별 사회상은 물론, 사람들의 삶과 정서까지도 알아볼 수 있는 깊이 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문학은 관광이나 짧은 체류로는 느끼기 어려운 민족성의 근원, 사회적 갈등,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 뒤에 감춰진 이야기들을 소개함으로써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국가와 지역의 특성을 잘 드러내는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선정하되, 여행을 소재로 한 문학작품, 국가별 대표작가의 전집 등을 포함한다. 특히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중동지역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는 작품에 주목한다.

      1. 1) 고전과 현대문학을 통틀어 자국의 개성과 문학전통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은 필수.
      2. 2) 잘 알려지지 않은 국가와 작가 소개.
      3. 3) 여행문학으로서 의미 있는 작품, 국내 미 번역 원서 포함.
    • 7. Arts · Architecture

      예술과 건축은 그것이 발생하거나 만들어진 곳의 문화와 역사, 자연 환경으로부터 지대한 영향을 받으며, 그 결과 그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한다. 따라서 예술과 건축은 여행의 중요한 동기가 되며, 여행자로 하여금 그 지역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열쇠가 된다. 반대로, 여행은 이미 알고 있던 작가와 작품을 새로운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 컬렉션은 지역의 자연과 역사, 예술과 건축 사이의 상호작용에 주목하여 여행자의 이해를 돕는다.

      1. 1) 자연환경, 역사 등 지역의 특성과 예술/건축의 발생, 변화 간의 관계에 주목할 것.
      2. 2) 예술을 통해 지역을, 지역을 통해 예술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책을 포함할 것.
      3. 3)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혹은 방문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예술과 건축을 소개할 것.
    • 8. History · Heritage

      역사와 전통에 대한 이해는 그 지역의 현재 모습을 이해하기 위한 좋은 출발점이다. 이 컬렉션은 특정 국가나 지역의 정체성 확립에 영향을 끼친 중요한 역사적 사건은 물론, 그곳에서 전승되어온 독특한 풍습과 전통에 관한 폭넓은 주제를 가진 서적을 포함한다. 특히 정확한 사료와 검증된 저작을 통해 다른 문화권에 대한 독자의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객관적이고 열린 시각을 갖도록 돕는 책에 주목한다. 주류 역사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토착문화사까지, 컬렉션에 포함된 주제의 범위만으로도 문화적 다양성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1. 1) 지역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객관적이고 권위 있는 저서로서 여행의 배경지식을 제공하는 책.
      2. 2) 해당 지역에 대한 통념을 깨뜨리고 다양한 관점을 제시할 것.
      3. 3) 각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통해 현재를 이해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문화를 받아들이도록 돕는 책.
  • Adventure & Activities

    어드벤쳐 & 액티비티 컬렉션은 여행의 방식, 여행지의 자연환경과 문화에
    따른 다양한 활동 등 몸으로 경험하는 여행에 관한 주제를 망라한다.
    세계곳곳에서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기고 몸으로 직접 경험하는 활동을
    원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컬렉션으로, 단발성 이색체험보다는 여행지의
    자연과 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여행지를 더 깊이 이해하도록 하는
    활동들에 주목한다. 여행지와 활동에 대한 실질적 가이드는 물론, 사회문화적
    배경 및 각 활동 별 최적의 여행지를 현장감 있는 사진자료와 함께 소개하는
    책들을 포함한다.

    • 9. Adventure

      어드벤쳐 여행은 미지의 지역을 발견하거나, 위험을 감수하며 스릴을 즐기는 여행 스타일을 의미한다. 사막이나 극지와 같이 극한의 자연환경을 가진 지역은 물론, 미지의 자연, 문화적 환경에 여행자 자신을 노출시키는 이러한 여행은 인간의 육체와 정신이 가진 잠재력을 시험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이 컬렉션에서는 이와 같이 기존의 편안한 여행방식을 떠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특별한 여행지와 활동들을 소개하지만, 단순한 신체적 활동만이 아닌, 그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방법으로서의 어드벤처에 초점을 맞춘다.
      여행장소의 소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하도록 도와줄 각 분야 전문가의 실질적인 가이드, 조언을 담은 책들이 포함되어야 한다.

      1. 1) 미지의 장소와 모험을 소개하는 책.
      2. 2)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으로 모험적인 여행을 한 범상치 않은 이들의 여행담을 소개하는 책.
      3. 3) 전문가의 실질적인 가이드와 조언을 제공하는 책.
    • 10. Backpacking

      배낭여행은 흔히 여행자가 제한된 예산에 맞추어 직접 배낭을 짊어지고 상대적으로 저예산의, 장기 여행을 하는 방식으로 이해되나, 넓은 의미에서는 겉치레 없고 독립적인 여행 방식 전반을 포괄할 수 있다. 효율적이고 편안한 이동을 추구하는 현대적인 여행방식과는 달리,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여행자가 유동적인 여행계획을 가지고 자신만의 속도에 맞춰 여행한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여행의 본질에 가깝다. ‘Do-it-yourself’ 정신에 입각하여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적 컬렉션으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도움말과 함께 배낭여행자들의 경험담을 포함한다.

      1. 1) 독립적이고 겉치레 없는 여행에 초점을 맞출 것.
      2. 2) 배낭여행자들의 여행기와 유용한 도움말.
      3. 3) 특히 홀로 여행하는 사람이나 여성 여행자들의 필요에 주목할 것.
    • 11. Camping

      캠핑은 문명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의 생활을 주제로 하는 여행방식을 포괄한다. 여행지의 낯선 자연과 문화를 경험하고 받아들이는 데 초점이 맞추어진 여행과는 달리, 캠핑은 여행자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고 동반자를 깊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숙소의 형태에 따라 텐트를 이용한 야영, 승용차에 매단 이동식 주택인 캐러배닝caravanning, 보다 편안한 캠핑 방식인 글램핑glamping은 물론, 암벽등반 중에 하는 절벽캠핑cliff camping 등 다양한 방식이 있으며, 캠핑장소 또한 난이도에 따라 상업적으로 개발된 캠핑장부터 아무런 기반시설 없이 캠핑객 스스로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는 서바이벌 캠핑까지 다양한 수준이 존재한다. 본 컬렉션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스타일에 따른 추천 캠핑장소는 물론 캠핑에 필요한 실용적인 도움말이 포함된다.

      1. 1) 아웃도어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과 캠핑에 필요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제공할 것.
      2. 2) 국가와 지역은 물론 캠핑객의 취향과 수준에 맞춰 다양한 캠핑장소를 소개할 것.
      3. 3) 특히 홀로 여행하는 사람이나 여성 여행자들의 필요에 주목할 것.
    • 12. Cruise · Boating

      비행기가 등장하기 이전까지 선박을 이용한 여행은 인류의 탐험과 발견을 이끈 원동력이었지만, 현재는 필수적인 여행수단에서 여유롭고 낭만적인 여행방법으로 탈바꿈했다. 이 컬렉션은 연안부터 먼 바다로 떠나는 여행까지, 바다와 항해 자체에 초점을 둔 보트여행부터 선상의 오락과 사교 및 기착지에서의 여행경험에 더 초점이 있는 크루즈여행까지 다양한 여행방식을 포함한다. 또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항해루트와 여행기는 물론, 최근 다양화된 여행 트랜드를 소개하며 선박을 이용한 여행이 가진 특별한 매력을 보여주는 책에 주목한다.

      1. 1) 선박을 이용한 여행의 역사와 최근의 트렌드를 보여줄 것.
      2. 2) 주요루트와 크루즈 선사船社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할 것.
    • 13. Sports

      스포츠의 역사는 원시의 생존을 위한 사냥이나 부족간의 전쟁, 혹은 놀이를 위해 시작되어 지역의 자연환경과 문명의 발전에 따라 형식이 정교화되어 왔으며, 현대에 들어오면서 다른 지역으로의 전파와 변화 속도도 빨라졌다. 길어야 몇 시간, 짧으면 단 몇 초 만에 승패가 결정되는 것이 스포츠이지만 그 안에는 지역의 역사와 함께 그 사회에서 중요시되는 가치가 함축되어 있다. 여행을 통해 각국의 유서 깊은 스포츠 경기부터, 지역의 자연을 만끽하는 서핑, 스키를 직접 경험하거나, TV중계로만 접하면 타국의 경기장에 직접 방문해 관람하는 것도 새로운 즐거움이 될 것이다. 스포츠를 함께 즐기는 시간만큼은 말이 필요 없는, 지역민과의 교감 또한 얻을 수 있다.

      1. 1) 지역의 특색 있는 스포츠에 담긴 자연환경과 역사적 배경을 소개해주는 책.
      2. 2) 스포츠를 관람하거나 직접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
      3. 3) 국내에 덜 알려진 새로운 스포츠 트렌드 소개.
    • 14. Walking · Biking

      도보 · 자전거여행은 비행기와 기차, 자동차로 하는 근대적인 여행방법과 대조되는 ‘느린 여행slow travel’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여행지의 자연과 사람들의 생활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싶어하는 여행자들의 오랜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최근에는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녹색여행’을 하려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치유와 자기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루트가 각광받고 있다. 도보 · 자전거여행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담은 여행기뿐 아니라 추천 여행지와 루트의 배경지식 및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포함한다.

      1. 1) 도보여행과 자전거여행에 특화된 루트 소개.
      2. 2) 지역에 적합한 도보여행과 자전거여행 방법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할 것.
      3. 3) 인류의 가장 오래된 여행방식인 도보여행과 관련한 역사, 문화적 통찰을 포함할 것.
  • Lifestyle & Landscape

    라이프스타일 & 랜드스케이프 컬렉션은 여행을 통해 일상을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새로운 풍경을 접함으로써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려는 여행자들을 위한 서적 컬렉션이다.
    여행의 즐거움인 고메와 쇼핑에 대한 심도 있는 가이드를 포함하되,
    수동적이고 소비적인 휴식을 넘어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재충전과
    자기성찰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여행을 지향한다.
    또한 여행지의 풍경과 사람들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함으로써
    여행자로 하여금 보다 열린 마음으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 15. Food · Drink

      한 지역의 음식을 맛보는 것은 그곳의 문화를 체험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이기에, 음식과 여행은 오래도록 밀접한 관계를 가져왔다. 이 컬렉션은 가장 본능적인 즐거움을 주는 먹고 마시기를 통해 여행지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해 전세계의 다양한 음식들을 찾아내 보여준다. 지역별로 유명한 음식과 재료, 조리방법은 물론, 그러한 음식을 직접 맛본 여행자들의 경험담을 포함한다. 특히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풍부한 이미지를 수록한 책들이 포함된다.

      1. 1) 각 지역의 문화와 음식전통을 소개하는 책.
      2. 2) 다양한 지역의 음식문화를 직접 경험한 여행자의 이야기.
      3. 3) 생생한 시각정보는 물론 조리방법을 통해 독자도 직접 요리해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책.
    • 16. Hotels · Shops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움을 얻고자 하는 것은 여행의 기본적 동기 중 하나이다. 이 컬렉션은 여행을 통해 휴식을 취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방식과 추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담은 책을 포함하되, 특히 능동적이고 생산적인 관점에서 휴식의 개념을 재정의하는 책에 주목한다. 쇼핑관련 서적은 자신이 사는 곳에서는 구하기 힘든 제품을 여행을 통해서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조언과 가이드를 제공한다. 대형 상업지구의 명품부터 이국적인 지역시장의 수제품까지, 예술작품부터 최신 전자제품까지, 아이템 별로 특화된 쇼핑가이드는 여행지의 문화와 산업을 이해하는 입문서로도 사용될 수 있다.

      1. 1)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여행 방법 및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
      2. 2) 봉사 및 사회기여, 공정여행 등 자기성찰기회와 진정한 만족을 주는 대인적 관점의 여행.
      3. 3) 다양한 제품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핑도시를 소개하는 쇼핑여행가이드.
    • 17. Travel Photography

      19세기 근대적인 사진기의 발명과 함께 등장한 여행사진은 인터넷과 같은 현대적 매체의 발전에 힘입어, 단순한 기록의 수단을 넘어 여행의 일부이자 여행의 경험을 나누는 중요한 방법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 컬렉션에서는 전통적인 여행기에 사실성을 더해주는 보조적인 역할에 머물지 않고, 사진이 중심이 되거나 사진만으로 이루어진 여행기에 주목한다. 독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세계 곳곳을 현장감 있게 전해주는 유명 작가들의 여행사진 컬렉션뿐 아니라, 분쟁지역이나 과거의 모습과 같이 실제로 접할 수 없는 시대, 장소의 사진집을 포함한다.

      1. 1) 유명 작가들의 주요 여행사진 컬렉션.
      2. 2) 실제로 접할 수 없지만 여행지로서 의미 있는 시대, 장소 사진 컬렉션.
  • REGION

    지역 섹션은 전세계를 대륙 별로 구분하여, 각 지역과 국가의 지리적 위치를 바탕으로 그곳의 사회와 역사, 정치, 문화에 대한 다각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객관적이고 심도 있는 접근을 통해 여행자가 각 지역을 열린 마음과 주체적인 시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준다. 각 지역 여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북은 브랜드 인지도와 발행부수를 바탕으로 그 컨텐츠가 검증된 시리즈를 선정한다.

    • 18. Africa

      Africa : 인류의 발생지이자 야생의 자연과 독특하고 강렬한 문화가 공존하는 대륙.

    • 19. Europe

      Europe : 개성 강하고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국가들의 공동체.

    • 20. Middle East & Asia

      Middle East : 고대문명과 종교의 발상지이자 첨예한 국제갈등지역.
      Asia : 최대의 넓이와 인구, 유서 깊은 문화를 자랑하는 대륙.

    • 21. Oceania & Polar region

      Oceania : 남반구에 고립된 지리적 특성이 낳은 독특한 자연환경과 문화.
      Polar Region : 극한환경 속의 생태계와 문화를 간직한 지구과학 탐사의 중심지.

    • 22. America

      America : 두 개의 서로 상반된 문화권을 가진 다양성의 상징.

      1. 1) 북미 : 미국을 중심으로 20세기 중반 이후 세계의 정치와 경제를 주도해온 대륙.
      2. 2) 남미 : 안데스 산맥에서 아마존 강까지, 천혜의 자연과 문화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대륙.

Curators

글로벌 북 큐레이터로 도서 선정에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다

숀 로우(Shawn Low)

Kevin Rushby
  • 영국 <Guardian> 저널리스트
  • History · Heritage, Sports 및 Europe
  • "여행자는 영감을 받기 위해 읽어야 한다. 어디서든 불쑥 떠오를 수 있도록.
    책은 우리에게 여정에 대한 아이디어는 물론 단순히 어디에든 가고픈 열정을
    줄 수 있다. 위대한 작가와 개척자들로부터 받은 영감과 정보를 바탕으로 한
    여행은 더욱 파워풀하고도 의미 있는 여정이 될 것이다."

숀 로우(Shawn Low)

Shawn Low
  • <National Geographic>, <Lonely Planet>, <Forbes> 작가
  • Adventure, History · Heritage 및 Asia
  • "여행은 이 지구의 반대편에 무엇이 있는지 보는 것이다. 목적지는 당신이 한번도
    가보지 않은 당신의 이웃일수도 있고, 지구 저편에 있는 다른 나라일 수도 있다.
    ‘본다’는 것에는 그곳의 사람, 문화, 역사, 음식 등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포함된다. 여행은 당신의 감각을 열고, 선입견을 버리는 것이다."

캐롤라이나 미란다(Carolina Miranda)

Carolina Miranda
  • <Time>, <Travel & Leisure> 에디터
  • Arts · Architecture, Hotels · Shops, Food · Drink 및 America
  • "진짜 여행자들은 집에서부터 시작한다. 당신이 사는 도시의, 당신이 한번도
    가보지 않은 장소를 방문하라. 한번도 가보지 않은 카페에서 식사해보라.
    당신이 사는 나라의 국립공원과 멀리 떨어진 지역들을 방문하라. 요즘은
    글로벌이 쉽고, 오히려 당신이 머무는 곳에 대해 알기가 더 어렵다."

요시타카 하바(Yoshitaka Haba)

Yoshitaka Haba
  • <Book246>, <Tsutaya Books> 북컨설턴트
  • Arts · Architecture, Travel Photography 및 Asia
  • "좋은 여행 책이란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것을 상상토록 하거나,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풍경들을 증폭시키고 다르게 보이도록 하는 책이다."

Floor Guide

Book Café
여행을 테마로 한 Book Café
Shop
여행용품 전문 숍
Find
아날로그 지도 열람실
Periodicals - 비치 서적 카테고리
Magazines
Theme - 비치 서적 카테고리
Arts & Heritage Adventure & Activities Lifestyle & Landscape
Region - 비치 서적 카테고리
Africa Europe Middle East & Asia Oceania & Polar region America
Theme Special
현대카드에서 제안하는 테마여행 기획전 진행 중 전시는
[Exhibitions] 메뉴에서 확인
Periodicals - 비치 서적 카테고리
Complete Collection
  • National Geographic Collection
  • Imago Mundi Collection
  • Transaction Collection
Theme - 비치 서적 카테고리
Arts & Heritage
  • Museum
  • World Literature
Periodicals – 비치 서적 카테고리
Magazines
Play
구글어스로 떠나는 Virtual Trip
  • 현대카드가 제안하는 테마여행 루트 따라가기
  • Top Visit City의 랜드마크 바로가기
Play
화이트 보드와 필기구가 준비된 셀프 플래닝 룸
Theme - 비치 서적 카테고리
Arts & Heritage
  • Arts · Architecture
  • History · Heritage
Theme - 비치 서적 카테고리
Adventure & Activities
  • Adventure
  • Backpacking
  • Camping
  • Cruise · Boating
  • Sports
  • Walking · Biking
Theme - 비치 서적 카테고리
Lifestyle & Landscape
  • Food · Drink
  • Rest · Shopping
  • Travel Photography
Region - 비치 서적 카테고리
Dictionary & Phrasebook
Region - 비치 서적 카테고리
Africa
  • South Africa
  • Morocco
  • Egypt
  • Kenya
  • Others
Region - 비치 서적 카테고리
Europe
  • United Kingdom
  • Portugal
  • France
  • Czech Republic
  • Italy
  • Austria
  • Spain
  • Croatia
  • Germany
  • Sweden
  • Greece
  • Belgium
  • Ireland
  • Malta
  • Italy
  • Poland
  • Netherlands
  • Others
  • Switzerland
Region - 비치 서적 카테고리
Middle East & Asia
  • Korea, South
  • Indonesia
  • China
  • Pakistan
  • Japan
  • Israel
  • India
  • Malaysia
  • Turkey
  • Taiwan
  • Thailand
  • Bhutan
  • Singapore
  • Cambodia
  • Nepal
  • Kazakhstan
  • Russia
  • Others
  • Vietnam
Region - 비치 서적 카테고리
Oceania & Polar region
  • Australia
  • New Zealand
  • Others
Region - 비치 서적 카테고리
America
  • United States
  • Canada
  • Mexico
  • Brazil
  • Peru
  • Cuba
  • Others
Concierge
전문 여행 컨시어지가 제공하는 여행 상담 서비스 by PRIVIA

360VR Tour

마우스로 화면을 상하좌우로 움직여 360VR Space Tour 영상을 감상하세요.
- 사용자의 PC, 브라우저 환경에 따라 360VR 동영상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Chrome, Firefox 최신 브라우저 이용을 권장합니다.

Making film

2014.05.14

발견의 시간+영감의 공간
청담동에 자리한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현대카드의 큐레이팅으로 엄선하고 새로운 시각을 담은
22개의 독자적 카테고리와
196개 국가를 커버하는 14,761권의 북 컬렉션을 통해,
목적지 중심의 관광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테마를 발견하도록 한다.
'여행'이라는 근원적 영감을 통해 시작하는 현대카드의 두 번째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