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및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OGRAM > TRAVEL MENTOR

TRAVEL MENTOR

힙스터들이 사랑하는 도시 베를린 공간 여행

베를린 여행 작가와 계획하는 베를린 공간디자인 투어

TRAVEL MENTOR 04. DESIGN X BERLIN (2018.10)

힙스터들이 사랑하는 도시 베를린 공간 여행


이 시대 공간 탐식자들의 로망은 베를린으로 향한다. 이 곳은 디자인, 패션, 라이프 스타일, 도시재생 등 창의성이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쿨한 도시로 선정되었다. 세계적인 건축가 David Chipperfield는 베를린에 대해 ‘이 세상에 둘도 없는 위대한 도시가 만들어졌다’고 극찬했다. 이 도시는 더 이상 분단의 상처를 앓고 있는 과거의 회색도시가 아니다. 현대 미술을 선도하는 도시이자, 현대 건축의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우뚝 섰다. 특정 장소에 애착하는 것을 토포필리아(topophilia) 또는 인문지리학 용어로 장소애(場所愛)라 일컫는데, 독자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힙스터들의 토포필리아는 단연 베를린이다. ‘가난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섹시하다’는 주장을 할 수 있는 당당함의 도시 베를린으로 안내한다.

▶ 일시
2018. 10. 24(수) 오후 6시 30분 ~ 9시

▶ 장소 : 현대카드 TRAVEL LIBRARY 1층 북카페

▶ 프로그램
오후 6시 30분 ~ 8시 30분 베를린 디자인 여행 기본 가이드, 둘러볼만한 명소 추천
오후 8시 30분 ~ 9시 여행 계획, QnA

▶ 정원 : 회당 30명

▶ 참가비: 5,000원
* 현대카드에 한해 결제 가능(동반 2인 결제 가능, 비회원 단독 신청 불가)

▶ 신청하기

※ 유의사항
- 만 19세 이상 참가 가능
- 강연 당일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한 현대카드 및 신분증 지참 필수
- 마감 시 대기 신청은 대표메일(travellibrary@hcs.com) 문의

멘토 소개

손관승(인문여행 작가)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베를린 전문가. 통일 직후 어수선한 베를린을 찾았다가 건물 기둥에 박힌 총알과 그 총알보다 더 깊숙이 박혀있는 가슴 아픈 인생 이야기를 만난 이후 25년 동안 이 도시와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 MBC 베를린 특파원을 지냈으며, < me,베를린에서 나를 만났다 >, <그림형제의 길>, <괴테와 함께한 이탈리아 여행>, <게르만 이야기>, <우리는 그들을 스파이라 부른다> 등 독일을 배경으로 여러 권의 화제작을 썼다. iMBC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중앙대학교 겸임교수와 세한대학교 교수로도 활동했다.

Recent View

(0)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