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및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OGRAM > TRAVEL MENTOR

TRAVEL MENTOR

향신료와 함께하는 아시아 미식 여행

여행 저널리스트가 알려주는 향신료와 함께하는 아시아 미식 여행 팁과 플랜

TRAVEL MENTOR 03. FOOD X ASIA (2018.09)

향신료와 함께하는 아시아 미식 여행

외국인에게 가장 생소한 한국의 향신료는 무엇일까? 쉽사리 떠올리기 힘든 그 답은 참기름이다. 세계적으로도 한국에서의 소비량이 가장 많고 단 한 방울만으로도 음식의 향과 풍미를 확 바꿔 버리는 참기름은 마늘, 고춧가루와 함께 한국 음식을 대표하는 식재료가 되었다. 우리나라 토종 향신료뿐만 아니라, 커민, 정향, 세이지, 팔각 등 이름조차 낯선 아시아의 향신료들도 각각의 특징적인 맛과 향으로 이국적인 식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해 왔다.
이처럼 세계의 향신료는 제각기 독특한 매력으로 각국의 미식 문화를 만들고 나아가 국가의 이미지로 남기도 한다. 훠궈, 커리, 오향장육, 사프란 라이스 등 특별한 메뉴의 미식 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현대카드 Travel Library에서 아시아 미식 여행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고의 여행 입담꾼 탁재형 PD와 함께 실크로드를 따라 향기 가득한 아시아 미식 여행을 즐겨 보자.
* 프로그램 참가 전 여행 일정 계획 시 자세한 설명 및 질의응답 가능

▶ 일시
2018. 09. 19(수) 오후 6시~9시

▶ 장소 : 현대카드 TRAVEL LIBRARY 1층 북카페

▶ 프로그램
오후 6시~7시 30분 아시아 미식 여행 기본 가이드
오후 7시 30분~9시 Q&A, 여행 계획 및 향신료 체험

▶ 정원 : 회당 30명

▶ 참가비: 10,000원
* 현대카드에 한해 결제 가능(동반 1인 결제 가능, 비회원 단독 신청 불가)

▶ 신청하기

※ 유의사항
- 만 19세 이상 참가 가능
- 강연 당일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한 현대카드 및 신분증 지참 필수
- 마감 시 대기 신청은 대표메일(travellibrary@hcs.com) 문의

멘토 소개

탁재형(탁PD)
〈EBS 세계테마기행〉,〈KBS 파노라마 -훔볼트 로드 : 왜 탐험하는가?〉 등의 다큐멘터리를 연출한 다큐멘터리 PD이자 팟빵, 아이튠즈 여행부문 1위 팟캐스트 <탁PD의 여행수다>를 진행하고 있는 여행 저널리스트. 14년간 50개국을 취재하며, 세상의 넓음과 사람살이의 다양함을 카메라에 담았다. 저서로는 여행산문집 <비가 오지 않으면 좋겠어>, 음주기행에세이 <스피릿 로드> 등이 있다.

Recent View

(0)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