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및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문가의 도서/음반 가이드

전문가의 도서/음반 가이드
한여름 밤의 지중해

2018년 08월

박준우 셰프

뜨거운 태양과 푸른 바다의 맛을 품고 있는 지중해식 요리의 향연

한낮의 온도가 40도 가까이 치솟는 무더운 여름, 거리는 더 더워지고 있다. 뜨거운 아스팔트를 피할 곳도 많지 않다. 공원의 나무 그늘 아래로 몸을 피해도 더운 바람으로 편히 쉴 수가 없을 지경이다. 답답한 정장은 벗어 던지고, 가벼운 옷으로 갈아입고 바다로 떠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모래 위를 걸을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지금으로서는 지중해의 푸른 바다를 상상하며 이 계절을 버티는 수밖에 없다. 발코니에 누워 차가운 스파클링 와인을 마시며, 그에 어울리는 해산물 요리를 즐기는 상상을 해보자. 조금만 참으면 내게도 휴가가 올 것이다.

  • Rick Stein's Spain
    Rick Stein
    지중해로의 도피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올리는 나라, 스페인의 다양한 풍경과 음식을 담은 책이다. BBC가 제작한 동명의 프로그램에서 다룬 내용을 그대로 지면으로 옮겨놓았다. 유년 시절부터 스페인이라는 나라와 이 나라의 음식을 사랑했던 영국인 셰프 Rick Stein이 여러 지역의 특색 있는 요리를 맛보고, 가정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지중해의 해산물과 채소를 이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사진과 레시피를 통해 느낄 수 있으며, 지중해를 상상하는 첫 걸음으로 추천할만한 책이다.
  • The Islands of Greece
    Rebecca Seal ; photographed by Steven Joyce
    영국의 식음료 전문 작가 Rebecca Seal은 대부분의 휴가를 지중해에서 보낸다고 할 정도로 이 지역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작가는 이전에 출간했던 <Istanbul: Recipes from the Heart of Turkey>를 통해 이미 한 번 그의 지중해 감성을 독자들과 공유한 경험이 있다. 터키에 이은 그의 그리스 방문기는 지중해에 대한 궁금증을 매력적으로 이끌어낸다. 그리스의 여러 섬을 방문하고, 그 섬들의 풍경, 사람, 음식에 대한 열정을 이 책에 담아내었다.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그리스 음식의 자연이 주는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하게 해준다. 무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도록 가성비 좋은 이 나라의 화이트 와인을 곁들이며 간단한 레시피를 따라 해본다면 아주 훌륭한 인스턴트 바캉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Colour of Maroc
    Rob Palmer & Sophia Palmer ; photography by Rob Palmer
    유럽 국가와 지중해 사이의 아프리카 북부에 위치한 나라, 모로코. 지중해의 삶을 좀 더 이해하길 원한다면, 유럽을 거쳐 이 나라의 음식도 반드시 맛봐야 할 것이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제는 친숙하게 느껴지는 유럽 지역에서 벗어나있는 다른 모습의 문화이기에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미지는 많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꼭 가봐야 할 이국적인 여행지로, 모로코 출신의 프랑스인 Sophia와 호주 출신 사진작가인 Rob 부부의 여정을 따라 유럽의 반대편에서 바라보는 지중해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관광 기록이 아닌 저자의 가족과 친구들의 생활을 관찰하는 느낌의 기록을 담은 책이기에 진한 지중해의 냄새를 맡을 수 있을 것이다.

Recent View

(0)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