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및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OGRAM > TALK

TALK

TALK 24. 손쓰는 것의 가치에 대하여

이 시대 진정한 어른의 쓸모(빈센트 리)

TALK 24 (2019.08.09)

손을 움직여 나와 내 주변의 생활을 직접 일구는 것.
손을 움직여 스스로 자신감을 찾는 법.
손쓰는 것의 가치를 통해 이 시대 진정한 ‘어른의 쓸모’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

어른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철학을 제안하는 빈센트를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보자.

▶ 일시 : 2019. 8. 9(금) 오후 7시 ~ 9시

▶ 장소 : 현대카드 DESIGN LIBRARY 1층 LOUNGE

[연사 소개]

빈센트 리
1952년 서울 출생으로 한국인 어머니와 중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하와이에서 성장했다.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Corporation), 휴즈 항공(Hughes Aircraft Company) 등에서 일했다. 휴즈 항공 근무 시절, 직장 동료가 사내 인종 차별을 당하자 회사에 문제를 제기했지만, 오히려 조직적 불이익을 당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하여 승소했다. 이 사건은 인종차별 이슈로, 개인이 회사를 상대로 한 소송 중 첫 승소한 케이스이며 지면에 실리기도 했다. 40대 중반에 개인 사업을 시작해 LA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다가 몇 해 전 은퇴 후, 한국에 들어와 서울 가회동에 자리 잡았다. 은퇴는 했지만 ‘Just Do It’을 실천하며 매일 제 삶의 쓸모를 찾아 움직인다.

안지선(모더레이터)
매거진 <레몬트리>, <여성중앙> 편집장을 거쳐 현재 출판사 몽스북(mons) 대표를 맡고 있다. 빈센트 리의 책 <쓸모인류> 편집자로 ‘스스로의 쓸모’를 찾아가는 과정과 손 쓰는 가치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본 행사 모더레이터를 담당할 예정이다.

Recent View

(0)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