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및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OGRAM > WORKSHOP

WORKSHOP

나만의 드로잉을 위한 디자인

도구를 디자인하여 드로잉 하기 (이석우, 문성식)

WORKSHOP 07. Product Design X Painting (2019.01.19)

선은 그라운드, 피그먼트의 종류와 성질, 도구, 그리는 사람의 기질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이 워크숍은 도구를 통해 손과 재료만으로는 생산해낼 수 없었던 새로운 선을 만들어내는 데 목적이 있다. 드로잉을 위한 도구를 만들 때에는 심미성과 활용도 등을 고려하여 만들게 되는데, 도구의 중력이나 탄성 등을 이용해 전혀 다른 느낌의 선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다양한 물리적 요소를 기반으로 새로운 드로잉의 세계를 경험해보자.

▶ 일시 : 2019. 01. 19(토) 오후 1시 ~ 4시

▶ 장소 : 현대카드 DESIGN LIBRARY 1층 LOUNGE

▶ 프로그램
  - 오후 1시~1시 30분 : 오리엔테이션(이석우, 문성식)
  - 오후 1시 30분~3시 30분 : 실습
  - 오후 3시 30분~4시 : 크리틱

[연사소개]

이석우
삼성전자에서 디자인 실무를 시작하였으며, 미국 Fuseproject와 Teague를 거쳐 Motorola-Google에서 글로벌 수석 산업디자이너로 활동하였다. 현재 SWNA를 설립하여 Google-Nest, 3M, BMW, Dell, Siemens, Microsoft, HP 등의 기업과 일하며, iF, IDEA, Red Dot, German Design Award 등에서 수상한 바 있다. 2012년 '중앙일보 대한민국 K-디자인 10인', 2012, 2013년 '포브스 코리아의 대한민국 차세대 리더', 2015년 'Red Dot Design Award concept 부문 Global Top 10 디자인 스튜디오'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7년 평창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인을 했으며, 2018 영국 런던 디자인 뮤지엄이 선정한 ‘올해의 디자인’에 노미네이션 되었다.

문성식
1980년 경북 김천에서 태어나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에서 회화를 공부했다. 서울의 국제갤러와 두산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을 가졌고 51회 베니스 비엔날레한국관, 프라하 비엔날레, 이탈리아 몬자 지오바니 비엔날레, 일본 교토아트센터, 독일 보훔뮤지엄 등 국내외 단체전에 참여한 바 있다. 저서로는 드로잉 에세이인 <굴과 아이>(2015년, 스윙밴드)가 있고 소마미술관, 하이트컬렉션, 삼성미술관 리움, 두산아트센터에 작품이 소장되어있다. 현재 성균관대, 이화여대, 서울과학기술대, 세종대에서 회화를 가르치고 있다.

Recent View

(0)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