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및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OGRAM > EXHIBITION

EXHIBITION

ACTING BODIES: from Body to Text

현대카드 DESIGN LIBRARY에서 만나는 국제 타이포그래피 비엔날레

EXHIBITION 15 (2017.09.16 ~ 2018.01.07)

ACTING BODIES: from Body to Text

현대카드 DESIGN LIBRARY의 15번째 전시acting bodies from body to text 는 올해로 5회를 맞는 <타이포잔치 2017: 국제 타이포그래피 비엔날레>와 연계하여 기획되었다. 문자의 예술적 가치와 가능성을 탐색하는 이번 전시는 ‘몸과 타이포그래피’라는 주제 아래 디자인에서의 몸의 가치를 이해해보고자 한다.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더 로디나 The Rodina, 안야 카이저 Anja Kaiser, 제임스 채 James Chae, 길레스 드 브록 Gilles de Brock 4명 작가의 작업을 통해 동시대 그래픽 디자인 안에서 도구와 매체로서의 몸의 역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이너에게 몸은 디자인 행위를 이끄는 수행의 주체가 되고 생각과 행동이 관통하는 통로이자 인식과 실천의 연결고리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현대 사회의 자동화, 분업화된 시스템 속에서 이러한 몸에 대한 이해는 그 가치를 상실한 듯 잊히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예술의 영역에서 창조행위의 매개체로서 ‘움직임’, ‘노동’에 이르는 몸의 활용을 살펴보고, 그 안에서 디자이너와 관람객의 소통에 대해 이해해보고자 한다.

 

관람객 참여 퍼포먼스로 완성되는 The Rodina의 작업과 사회적 시각을 다양한 매체로 표현하는 Anja Kaiser의 작업은 감상자로 하여금 문자와 몸의 활동성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감각의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James Chae와 Gilles De Brock은 디자이너의 창작행위를 통한 관람객과의 소통을 고민하는 작품으로, 문자와 이미지의 혼재가 관람객을 미로에 빠진 듯 불안하고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acting bodies from body to text 전에서 동시대 작가들의 다양하고 실험적인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Recent View

(0)

확인
취소